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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향소식(사용법)

음향소식(사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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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tt25
작성자 신원전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2-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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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336

Digital Love Console With Computer Control

초강력 디지털 라이브 믹싱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아날로그 콘솔의 느낌을 디지털로 표현한 강력한 디지털 콘솔입니다.

만약 스튜디오나 컴퓨터 기반의 작업에서 8 채널 마이크 프리앰프 구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당연히 Onyx 800R을 추천합니다. Onyx 800R은 뛰어난 성능의 8 채널 마이크 프리앰프인 동시에 192kHz/24 Bit의 디지털 멀티 포맷을 갖춘 컨버터입니다. Mackie 사에서 설계된 뛰어난 성능의 Onyx 마이크 프리앰프를 탑재하고 있어 스튜디오 환경에서도 뛰어난 성능의 마이크 프리앰프 역할을 충실히 해낼 수 있습니다. 또한 최고급 A/D 컨버터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음질은 물론 충분한 다이나믹 레인지를 제공함으로써 프로페셔널 스튜디오나 라이브 환경에서도 충분히 대응할 수 있습니다.




tt24 콘솔 이외에 더 이상의 옵션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디지털 콘솔은 음악 제작환경에 기준을 두어 믹스 용도로 설계되었기 때문에 라이브 환경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옵션을 추가적으로 장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디지털 콘솔로 유명한 제품의 경우도 마이크 채널 입력과 출력에 제한을 받습니다. 반면 TT24의 뒤쪽 패널을 보면, 원하는 모든 아날로그 입출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24개의 Mic/Line 채널, 8 개의 Line 입력, 2 개의 CD/Tape 입력, 토크백 마이크 입력, L/R 및 C(Mono) 메인 출력, 12개의 Aux Send, 8 개의 Group/Matrix 출력이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TT24에 I/O 카드 옵션을 장착하여 채널을 확장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두 대의 시스템을 서로 링크하여 48 페이더 / 72 입력 / 96 채널을 갖는 대규모 라이브 콘솔로 확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뛰어난 성능의 DSP, 많은 아웃보드가 필요하지 않아 시스템을 간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TT24는 단시간에 필요한 프로세서를 찾아 곧바로 적용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TT24 내부에 DSP 보드를 기본적으로 내장하고 있어, 개별 채널에 프로세싱이 가능하고, 직관적이며, 라이브 사운드에 대응할 수 있을 정도로 아주 빠르게 동작합니다. 두 개의 버튼만을 사용하여 24 개의 마이크 입력에 대하여 각각 4 Band EQ, Comp/Limiter, Gate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으며, 8 개의 라인 입력 역시 4 Band EQ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가의 다이나믹 계열의 아웃보드와 이퀄라이저를 더 이상 고집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라이브 상황에 따라 그룹을 원하는 데로 자유롭게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TT24의 8 개 그룹은 모노, 스테레오 또는 특정 목적을 위한 VCA 스타일 그룹 페이더로 용도에 맞게 그룹을 마음대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이 그룹을 용도에 맞게 아날로그 콘솔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8 개의 모노 그룹, 하나의 페이더로 스테레오 출력이 적용되는 8 개의 스테레오 그룹, VCA 그룹으로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지금까지 어떠한 아날로그 또는 디지털 콘솔에서도 시도되지 않은 획기적인 기능입니다. 물론 유동성을 고려한 그룹 페이더는 24개에 해당하는 채널 페이더에 대한 뱅크 스위치로 인한 잘못된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서 다른 디지털 콘솔과 달리 그룹 채널만을 별개의 페이더로 동작하도록 설계하였습니다.


AUX 모드를 실행하여 간단히 모니터 콘솔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하나의 버튼을 눌러 Aux 모드로 설정할 수 있으며, Aux 모드를 적용하게 되면 TT24는 모든 기능이 모니터 콘솔로 변경됩니다. 모니터 콘솔 모드임을 확인하기 위해서 Aux 모드 버튼은 유일하게 버튼이 파란색으로 점등합니다. Aux 모드에서 TT24의 채널 페이더는 Aux Send 레벨로 동작하게 됩니다. 이 경우 그룹 페이더는 Aux Send Master로 동작하게 됩니다. 이로서 TT24를 하우스 콘솔의 이전 단계에 설치할 수 있는 보조 콘솔로 응용하여 사용하고자 하는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으며, 이로서 모니터 믹싱 콘솔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디지털 콘솔의 장점을 살린 디지털 패치 시스템인 Matrix Plus를 제공합니다.

TT24의 매트릭스 플러스 기능은 아날로그 콘솔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디지털 패치 시스템의 일종입니다. 기본적으로 어떠한 소스도 매트릭스로 패치가 가능하며, 추가적으로 Cry Room, Green Room, Broadcast, 레코딩 및 모니터링의 서브 믹스 기능을 제공합니다. 결국 다른 믹스가 필요할 경우, 매트릭스 플러스 기능을 사용하여 간단히 응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TT 컨트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컴퓨터에서 간단히 tt24를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TT24 디지털 콘솔은 Mackie의 강력한 TT 컨트롤 소프트웨어를 기본적으로 제공합니다. TT 컨트롤 소프트웨어를 노트북이나 데스크톱 컴퓨터에 설치한 후, 간단히 USB 케이블을 TT24 콘솔과 연결함으로써, 컴퓨터의 넓은 화면을 보면서 TT24의 모든 기능을 리모트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TT 컨트롤 소프트웨어는 TT24의 터치스크린 화면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화면 보기를 보다 넓은 화면으로 제공하며, 컬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TT 컨트롤 소프트웨어는 단지 넓은 화면만을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얀색 바탕에 검은 실선을 사용한다거나 검은색 바탕에는 노란색 글씨를 사용하는 것과 같이 TT 컨트롤 소프트웨어의 인터페이스는 모든 파라미터가 한눈에 들어올 수 있도록 사용자의 입장에서 설계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TT24의 LCD 스크린에 나타나는 화면이 그대로 소프트웨어의 화면에 나타납니다. 이로서 현재 컨트롤되고 있는 파라미터에 대한 내용을 컴퓨터 모니터를 통해서 보다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필요할 경우 콘솔의 스크린과 다르게 컴퓨터의 화면을 볼 수도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여 두 명의 엔지니어가 동시에 콘솔을 컨트롤할 경우, 서로 다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TT 컨트롤 소프트웨어는 현재 콘솔 상태를 파일로 저장할 수 있는 기능과 PC를 통해서 팜웨어를 업그레이드할 수도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TT24의 주요 기능
라이브 환경에 대응하는 24 Bit / 96 kHz 디지털 믹싱 콘솔
99 개의 스냅샷을 곧바로 리콜(레벨, 다이나믹 프로세싱, EQ, 라우팅, 뮤트 등)
24 마이크 / 라인 입력(4 밴드 파라메트릭 EQ, 컴프레서, 게이트, HPF 적용 가능)
8 개의 라인 입력(4 밴드 파라메트릭 EQ 사용 가능, 스테레오 링크 적용 가능)
36개의 아날로그 입력과 28개의 아날로그 출력이 기본으로 탑재, 각각 28 채널의 디지털 입출력 사용 가능
5 인치 터치스크린 LCD를 사용하여 빠른 믹스 가능, 12 개의 놉과 8 개의 버튼을 사용하여 라이브 믹싱의 기본 기능을 빠르게 찾아 사용
29개의 100mm 모터 페이더
미터링이 가능한 28 개의 멀티 기능 V-Port
4 밴드 파라메트릭 EQ, Dual Kill Filter, Comp/Limiter 사용이 가능한 12 Aux Send(스테레오 링크 가능)
4 밴드 파라메트릭 EQ, Dual Kill Filter, Comp/Limiter 사용이 가능한 Left / Right / Center(모노) 출력
TT 컨트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TT24를 노트북 컴퓨터나 데스크톱 컴퓨터에 USB 케이블로 간단히 연결하여 조정 상태를 한 눈에 확인하거나 콘솔 조정 가능
Aux 모드 버튼을 사용하여 콘솔을 곧바로 모니터 콘솔로 변환 사용 가능
11 X 8 매트릭스 제공, 매트릭스는 원하는 시그널로 패치 가능
99 믹스 스냅샷
8 개의 사용자 지정 그룹
이펙트 확장 및 입출력 옵션 슬롯을 사용하기 위한 2 개의 카드 슬롯 제공
두 대의 TT24 콘솔을 연결하여 최대 96 채널의 콘솔로 사용 가능
TT24의 주요 스펙
Analog
Mic Preamp
Frequency Response +0, -2dB, 10 Hz~20kHz(Mic In to Insert Out)
Distortion (THD+N) <0.003%@+20dBu Output, 20Hz~20kHz(Mic In to Insert Out)
Noise 20 Hz ~ 20 kHz BW(150Ω Source Impedence)
EIN(Equivalent Input Noise) -128 dBu
Residual Noise -103 dBu (Mic In to Insert Out @ 0dB gain)
CMRR(Common Mode Rejection Ratio) > 60dB @ 1kHz, gain@maximum( Mic In to Insert Out)
Rise Time < 3 μs
Slew Rate 3.6 V/ μs
Input Gain Control Range
MIC In 0 dB ~ +60 dB
Line In -20 dB ~ +40 dB
Phantom Power 48 V DC
Input Impedence
Mic Input 2 kΩ, Balanced
Line Input 10 kΩ
Aux Returns, CD/Tape A and B 10 kΩ
Maximum Input Level
Mic Input +22 dBu
Line Input +22 dBu
Aux Returns, CD/Tape A and B +22 dBu?/td>
Output Impedence
L/R/C-Mono, Group/Matrix Out 150 Ω
Aux Send, Monitor Out 150 Ω
CD/Tape A and B Out 600 Ω
Maximum Output Level
Insert Out +22 dBu
L/R/C-Mono, Group/Matrix Out +26 dBu
Aux Send, Monitor Out +21 dBu
CD/Tape A and B Out +22 dBu
Phones Out 500 mW into 100Ω
System
Frequency Response(Gain at Unity) Mic Input to Main Output +0, -2dB, 10 Hz~20kHz @44.1 kHz
+0, -2dB, 10 Hz~40kHz @96 kHz
+0, -0.5dB, 14 Hz~27.5kHz @96 kHz
Distortion(THD+N)
Mic Input to Main Output <0.02%@+4dBu Input, 44.1kHz, 10Hz~20kHz
<0.03%@+4dBu Input, 96kHz, 10Hz~20kHz
AES Input with SRC to AES Output <0.0002%@-10 dBFS Input, 44.1kHz, 10Hz~22.05kHz
<0.0006%@-10 dBFS Input, 96kHz, 10Hz~48kHz
Signal to Noise Ratio -78 dBu(ref. +4dBu Mic In to Main Out)
Dynamic Range 101 dB (Mic In to Main Out)
Maximum Voltage Gain 96 dB (Mic In to Main Out)
Crosstalk
Adjacent Input -110dB @1 kHz
Adjacent Main Output -95dB @1 kHz
Adjacent Aux Output -115dB @1 kHz
Digital
Fader
Type 100 mm Motorized, Movement Sensitive
Resolution 128 Steps
Sampling Frequency 44.1, 48, 88.2, 96 kHz(Internal and External)
Digital Signal Processing 32 Bit Floating Point Resolution
Propagation Delay(Mic In to Main Out) < 3.8 ms @44.1kHz
< 1.7 ms @96kHz
Word Clock Input
Minimum Level 0.4V p-p
Duty Cycle 50%
Impedance 75 Ω
External word Clock Lock Range 44.1 kHz = 42.5 kHz ~ 45.8 kHz
48 kHz = 46.4 kHz ~ 49.4 kHz
88.2 kHz = 85 kHz ~ 90.7 kHz
96 kHz = 92.2 kHz ~ 98.2 kHz
Word Clock Output
Open Circuit Level 5 V p-p
Duty Cycle 50%
Impedance 75 Ω
AES Input(IEC-60958-3)
Sample Rate with SRC 32 kHz ~ 96 kHz
Sample Rate without SRC System Sample Rate Exactly
Maximum Level 0.4 V p-p
Impedance 110 Ω, Transformer coupled
AES Output(IEC-60958-3)
Sample Rate System rate or switchable half system rate
Level into 110Ω 5 V p-p
Impedance 110 Ω, Transformer coupled
S/PDIF Input
Sample Rate with SRC 32 kHz ~ 96 kHz
Sample Rate without SRC System Sample Rate Exactly
Maximum Level 0.4 V p-p
Impedance 75 Ω, Transformer coupled
S/PDIF Output
Sample Rate System rate or switchable half system rate
Level into 110Ω 0.5 V p-p
Impedance 75 Ω, Transformer coupled
General
AC Power Requirements 100 ~ 240 VAC, 50~60 Hz, Auto-Switching
Fuse 6A/250V
Operating Temperature 10℃ ~ 40 ℃
Physical Dimensions
Height 265 mm
Width 1083 mm(Including Handle)
Depth 635 mm
Weight 32.2 K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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